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관악구청치아교정 고려할 때 좋은 곳으로 선택하려면

반응형



치아교정은 한 번 시작할 때에 꽤 많은 기간이 소요됩니다. 짧으면 6개월이지만 길게는 1~2년 이상까지도 바라보아야 하는데요. 또, 여러 뼈의 구조와 악관절, 주변 조직들까지도 면밀히 검진이 된 이후 치아 이동을 유도해야 하는 복잡한 진료과목인 만큼 어디를 가야 할지 정할 때는 신중하게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 서울나란이치과교정과에서는 아교정을 고려할 때 어떤 점을 눈 여겨 보고 결정해야 하는지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바로 교통편이 편리하고 집에서 멀지 않은 곳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사실 장치를 계속 부착하고 있다 보면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탈락되거나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 때 의료진이 상주하는 곳이 멀다 보면 곧장 대처하는 것도 늦어지게 됩니다. 





올바른 대처를 하는 것이 늦춰질수록 잇몸이 상하거나 철사로 인해 입안에 잦은 생채기가 생기는 등의 불상사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다른 가까운 곳을 방문하자니 갖은 검진 비용과 대처할 때 쓰이는 비용 등을 추가적으로 내면서 대처할 수 밖에 없습니다. 관악구청 치아교정을 고려할 때에는 이러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고민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가능한 대학병원이 아닌 일반 교정치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큰 규모의 의료시설은 웬만해서 검증이 되어 있다고 인식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굳이 여러 군데 찾아보지 않아도 믿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되기에 선택할 때 고민 없이 결정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대학병원 같은 경우에는 특진비가 따로 적용되어 진료할 때 내는 비용이 더욱 늘어나게 됩니다. 게다가 규모가 크다 보니 한 명씩 관리하기에 약간 소홀할 수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장 기간 동안 방문해야 할 곳이라면 무엇보다 내 상태에 대해 명확하게 알고, 이를 바탕으로 일대일 진료가 원활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 번째로는 본인을 담당하는 주치의의 실력과 성품입니다. 실력도 그 어디보다 중요하지만 사실 장기간 동안 같은 주치의와 상담하고, 과정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성품이 함께 갖춰지지 않은 이라면 오랜 기간 마주하는 데에 거리감이 생기고 방문하기에 꺼려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해당 진료 과정은 환자의 생활습관과도 영향이 있기 때문에 문제가 있다면 서로간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하고, 궁금한 점이 많은 환자의 입장을 이해하고 친절하게 하나 하나 쉽게 설명해주며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주치의여야 합니다. 





성품이 갖춰진 주치의의 경우에는 원활한 소통을 통해 진료 기간 동안 신뢰를 높이 쌓을 수 있으며, 안심할 수 있지만 반면에 그렇지 못한 경우 궁금한 부분을 대충 설명해주면서도 과정을 대충하는 것처럼 보인다면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할까라는 큰 고민을 하게 됩니다.





현재 관악구청에서 치아교정을 진행하는 서울나란이치과교정과에서는 환자와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교정과 전문의 대표원장님께서 직접 진료를 보고 계십니다. 청룡동과 가까운 서울대입구역 5번출구에서 도보 3분거리 이내에 위치하고 있기에 치아교정을 고려하고 있다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마다 8시 반 늦은 오후까지 진료하고 있으니 방문이나 문의를 원하신다면 상단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글을 끝마치기에 앞서 현재 본원에서는 중장년층을 위한 치아교정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치열이 불규칙하거나 틈새가 벌어져 치주질환이 걱정된다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거나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여 진행과정을 확인해보세요.




서울나란이교정치과 중장년층 교정 자세히 알아보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