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신림치아교정 장치 선택 시 알아두어야 할 장점과 단점

반응형



이전의 치아교정을 떠올린다면 경제적인 부담감이 컸기 때문에 해당 진료를 받는 사람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기술들과 다양한 연구결과가 나오면서도 경제적 부담이 줄어 많은 이들이 여러 가지 형태의 장치를 이용하여 치아의 이동을 유도하면서 교합과 치열을 가지런히 하고 있습니다. 





고른 치열은 이미지적인 모습에서 플러스 요인이 될 만큼 자신감 있는 웃음과 미소를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인지 성인에게서도 이를 위해 개선을 고려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신림치아교정의 과정은 먼저 구강 내의 간단한 검사부터 시작합니다. 그 후에는 의료진과의 자세한 상담 후, 장비를 통한 다 방면 구조를 파악하는 정밀검사를 실시합니다. 





근본적인 원인 해결을 위해 주치의가 맞춤형 진단을 내리고 기간까지도 예측하여 충치와 각종 질환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해결한 뒤 장치 부착하는 과정부터 시작해보는 것입니다.


교정을 위해 방문만해도 이런 저런 많은 장치가 눈에 보일 텐데요. 각각의 특징과 장점, 그리고 단점이 있는 만큼 사전에 간단하게 미리 파악해둔다면 의료진과의 상담 시에 더욱 원활하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오늘 서울나란이치과교정과와 함께 다양한 교정기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특징을 알아보도록 해요.

가장 일반적으로 눈에 띄이면서도 기본적인 종류인 메탈이 있습니다. 이것은 이전부터 쉽게 볼 수 있었던 것으로 비용도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심미성을 추구하는 분들에게는 사실 적합하지 않은데요. 웃기만 해도 치아에 철길을 깔아놓은 듯 눈에 잘 띄면서도 철사나 고무줄 등이 입 안을 찌르기 때문에 상처가 나기 쉽습니다. 이 것은 성인보다는 효율성을 따질 수 있는 소아에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데이몬, 클리피씨, 그리고 세라믹입니다. 세라믹은 메탈과 비슷하지만 도자기 재질로 만들어져 치아와 비슷한 색을 띄어 심미성을 보완한 장치입니다. 


데이몬 혹은 클리피씨는 자가결찰방식으로 브라켓에 캡이 달려있어 와이어를 캡에 고정키는 방식으로 입 안의 상처 발생률을 현저히 낮추면서도 소요되는 기간 또한 줄여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내원의 횟수도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바쁜 직장인이나 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적합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설측과 콤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설측은 외관상으로는 티가 거의 안나는 것으로, 순측에 부착되어 입이 돌출되어 보이는 현상이 없어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종류 중 하나입니다. 안쪽에 장착되기 때문에 처음에는 약간의 발음 문제와 더불어 혀로 느껴지는 이물감 등이 있으나 시간이 차차 지나면서 적응된 이후에는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콤비는 말 그대로 순측과 설측을 동시에 결합한 것으로, 눈에 잘 띄는 부분인 위쪽은 설측으로, 그렇게 크게 드러나지 않는 아래쪽은 순측으로 부착하여 혀가 느낄 수 있는 쓸림이나 이물감을 낮추고, 초기에 나타나는 발음 문제를 개선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설측과 콤비의 경우에는 상당한 의료진의 실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서울나란이치과교정과 본원과 같이 치아교정과 전문의인 대표원장이 상주하는 곳을 선택하여 숙련된 신림동치아교정 과정을 거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무래도 뒤쪽에 부착되는 부분이 필요하다 보니, 정밀한 검진과 더불어 계획을 꼼꼼히 다지고 세우는 데에 많은 경험이 있는 곳으로 가야만이 좋은 결과를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본원은 현재 신림, 봉천 주민 분들의 치아교정을 위해 온전히 노력하시는 대표원장님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혹, 설측이나 콤비 또는 재교정에 관해 문의를 원하신다면 온라인이나 전화로 언제든지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