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청룡동 교정전문치과에서 알려드리는 셀프 치아 미백 습관!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룡동 치아교정 전문치과 서울나란이치과 교정과 의원입니다. 오늘은 누렁니를 예방하는 셀프 치아 미백 습관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주기적인 치아미백 시술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에 빠르게 착색되어 스트레스를 받았던 분들이라면 7가지 미백습관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먼저 식후관리가 있습니다. 

 

우리가 즐겨 먹는 초콜릿, 커피, 레드 와인, 콜라, 그리고 심지어 달콤한 베리류의 과일까지 색이 진한 음식이라면 대부분 치아를 누렇게 하는 데 일조합니다. 치아 미백 때문에 좋아하는 음식을 피하는 것은 기분만 상할 뿐 좋은 대안은 아닌데요. 오히려 음식을 섭취한 다음 재빨리 양치질을 해주고, 자주 닦아주어 치아 착색을 최소화하는 습관을 가지는 게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로는 올바른 양치질이 있습니다. 


이빨을 대충 닦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시간을 두고 입 안 구석구석을 꼼꼼하게 닦는 것이 중요하죠. 하루에 2~3번씩, 적어도 2분 이상 입 안 전체를 닦아야 하며, 특히 자기 전에 꼭 치실을 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우리가 알게 모르게 치아 사이에 낀 음식이 8시간 이상 방치되면 플라그가 생성된다는 점! 잊지 마시고 스케일링도 주기적으로 받아보세요! 

 

 

사실 가장 좋은 건 전문가 상담입니다. 


하얀 치아를 가지려고 돈과 시간을 쓰는 것이 낭비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환한 미소를 갖고 싶다면 치과의사와 함께 자신에게 맞는 치료를 받아보는 게 도움이 됩니다. 오히려 불법적인 셀프 치아미백은 구강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금연은 꼭 들어가야 하죠. 


역시나 담배가 누렁니의 유력한 원인입니다. 사실 흡연은 이빨에만 해로운 게 아닌데요. 담배뿐만 아니라 탄닌이라는 착색 물질을 함유한 모든 잎차는 치아를 변색시키는데 일조합니다. 즐겨 마시는 차도 착색의 주범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젊음 유지의 방법? 

 

사실 치아도 늙는답니다. 나이를 먹으면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피부의 탄력이 줄어드는 것처럼. 노화는 이를 보호하는 성분인 에나멜의 수치를 낮추게 되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전문적인 미백 치료도 효력이 약해지며, 상대적으로 어릴 때 받는 미백 치료가 큰 효과를 볼 수 습니다. 전적으로 미백 치료에 기대어 개인 습관을 게을리하는 것은 금물이겠죠? 나이와 관계없이 누런 치아는 개선될 수 있지만 주기적으로 청룡동 치아교정전문치과를 방문해 정기검진을 받으면서 밝은 치아를 유지해볼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