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임플란트 하기 전에 보철교정 들어보셨나요?

반응형

 

 

평소 부정교합이나 벌어진 치열, 돌출입 등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다면 치아교정을 통해 심미적, 기능적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은 이미 대중화된 치료법으로 물리적인 힘으로 치아를 이동시켜 가지런하게 치열을 정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치료방법인데요. 하지만 치아교정을 받고 싶어도 바로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기적인 구강검진을 통해 치아상태를 확인한 후 어떤 교정방법으로 진행할지를 선택해야 하며 충분한 상담 후 교정치료를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치아교정을 심미적인 이유로 시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골격적인 부조화를 잡고 구강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이 방법은 구강건강을 위한 엄연한 치료과목입니다. 보통은 치아교정은 영구치를 맹출하기 전 6~10세에 실시하는 것이 보편적이지만 이러한 교정 시기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다반사인데요. 특히 40대 이상의 일부 중장년층은 치주인대 등 구강 상태 노화가 발생하면서 치아교정 자체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여 교정에 대한 생각을 접기도 하지만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에서도 치아교정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치아상태가 악화되면 자연치아를 상실하게 되는데 이때 임플란트 시술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전 성공적인 시술을 위해 보철교정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보철교정이란 무엇일까요? 

 

충치, 치주 질환 등으로 인하여 치아를 발치하게 되면서 이 상태를 오래 방치하게 되면 그 주변 치아와 잇몸에 변화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때 빠진 치아의 주쳔 비아는 없어진 치아의 공간으로 쓰러지기 때문에 교정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또 맞물리던 치아가 없다면 치아가 없어 솟아오르거나 내려오거나 등의 증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임플란트 식립 전 이러한 치아 상태를 확인 후 보철교정을 통하여 빈 공간으로 쓰러진 인접 치아를 바로 세운 후 안전하게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치 후 바로 임플란트를 진행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공간유지장치를 사용하여 치아의 이동을 막아주어야 하며 치아 상태를 확인 후 보철교정으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도록 치열을 올바르게 배열하는 것이 안전하게 식립을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보철교정은 환자의 연령대, 구강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한 후 치아상태에 맞는 교정방법과 교정장치를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따라서 교정전문치과를 방문하는 게 좋은데요. 임플란트 치료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을 확인하고 치료를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