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가지런이교정치과

비발치 치아교정? 치아교정할 때 발치가 필수라고?

반응형

심한 송곳니, 덧니 치열 비발치 교정? 

교정치과에서 정밀검사 후 '심한'이라는 수식어가 붙으면 수술을 동반한 교정을 생각하기 쉬운데요. 하지만 비수술, 비발치로도 충분히 치아교정을 해볼 수 있습니다. 어린 나이부터 주걱턱 증상을 보이는 성장기 환자들은 페이스마스크나 프랑켈과 같은 장치를 사용해 위턱 성장은 촉진하고, 아래턱 성장은 억제하는 교정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교정 적기인 성장기에 주걱턱 교정을 하게 되면 올바른 골격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성장기라고 해도 10대 이상이라면? 

하지만 성장기라 해도 10대 이상을 넘어가면 추후 성인이 된 이후 치아교정 혹은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6~7세가량일 때 치과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속 환자분의 경우 어릴 적에도 교정을 시작해왔지만 주걱턱 성향이 있어 하악 어금니가 상악어금니보다 앞으로 나와 있는 상태였는데요. 여기에 덧니로 자리 잡은 송곳니와 전체적으로 삐뚤어진 치열때문에 전체적인 치아교정이 필요했습니다. 

 

비발치로 교정을 진행한 이유

해당 환자 분은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코와 턱끝이 잘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입술이 후방으로 들어가면 안 되는 환자였는데요. 만약 여기서 발치 교정을 했다면 환자의 입술이 과도하게 꺼질 우려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비발치교정으로 진행하게 된 건데요. 비발치 치료를 결정한 만큼 교정용 브라켓 외에도 필요한 힘을 충분히 줄 수 있도록 미니스크류를 사용했습니다. 여기에 상악은 교정장치를 치아의 뒷면에 부착하는 설측교정으로 진행하고, 하악은 일반적인 순측교정으로 진행하는 콤비교정 방식을 적용하였습니다.

 

교정 시작 후 기간은? 

전체 치료기간은 22개월 정도 소요 되었는데요. 환자와 의료진 모두가 만족스러워 했던 사례였습니다. 교정 전 문제가 되었던 송곳니와 덧니가 제자리를 찾았고 치아배열도 가지런하게 자리 잡은 모양인데요. 본원은 교정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치과인만큼 환자분께 의료인의 소신을 지켜 진료안내를 드리고 있는데요. 믿고 방문해주시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치아교정 고민이 있다면 포기하지 마시고 먼저 방문해 상담을 받아볼 것을 권유드립니다. 

 

 

 

[서울가지런이치과교정과치과의원 - 홈] 악조건의 주걱턱, 돌출입, 심한덧니를 오직 치아교정으

주걱턱, 돌출입, 심한덧니를 오직 치아교정으로 가지런이

gajirune.modoo.a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