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어린이들에게 굳이 치아교정 치료가 필요할까?

반응형

 

오늘은 치과를 무서워 하는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진료과목 중 하나인 치아교정을 안내드릴건데요. 생각해보면 어린 아이때 치과를 많이 가고 그 이후에는 노년기에 치과를 가게 됩니다. 그 중 전문가도 조심스러운 환자분들이 어린이환자분들인데요. 2-3세 어린이가 가진 공포와 6세 어린이가 가진 공포는 다르기 때문에 치과의 환경에 적응시킬 수 있도록 부모님도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

 

 

사실 이 시기의 경험이 앞으로 이 어린이의 치과적 건강을 확보할 수 있는데요. 치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한번 심어지게 되면 쉽게 바꿀 수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문제가 생기기 전부터 치과를 방문해 검사를 받는 곳이라는 인식이 생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 아이의 구강상태를 보고 치료가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충분히 설명 후에 치료를 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사실 치과에 가는 것을 겁내지 않는 아이는 거의 없는데요. 만 3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의사소통이 어렵기 때문에 더욱 공포심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황에 대한 판단 후에 치과 치료를 미루는 것이 좋은지도 잘 생각하셔야 겠죠.

그렇다면 서울대입구역 어린이치아교정은 대체 언제 어느 시기에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는 걸까요? 보통은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나이, 중학교에 입학하는 나이에 치아교정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성장기에 교정치료를 받게 되면 더 양호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왕성한 성장과정을 치료에 이용해볼 수 있어 치료적인 측면에서도 회복적인 측면에서도 좋은 부분이 많습니다. 따라서 단순한 배열정리를 위한 치아교정뿐만 아니라 부정교합과 같은 문제가 있다면 조속히 치료를 해주는 게 좋겠습니다.

 

 

 

 

특히나 부모님이 주걱턱을 갖고 있거나 무턱을 갖고 있다면 자녀에게 유전될 확률이 높은데요. 향후 수술이 필요할까 우려되어 교정치과를 찾아 상담이 필요하다면 서울대입구역 어린이치아교정도 진행하고 있는 본원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어린이예방교정의 경우 영구치를 다 갈지 않아도 중앙선이나 총생, 틈새 등을 고쳐주면서 앞으로 날는 영구치까지 잘 날 수 있도록 미리 예측해서 치료해볼 수 있는데요. 악궁을 확장해주거나 2급 부정교합일 때 위의 어금니를 보내며 정상교합으로 맞춰주는 치료가 가장 보편적입니다.

 

 

 

 

 

그렇다면 모든 아이들이 예방교정만으로 전체교정이 가능할까요? 대부분은 전체 교정이 가능하지만 가족력에 의한 상황은 사춘기에 성장하면서 치아 위생 관리가 미흡해 충치가 심한 경우에는 성장이 완료된 후에 2차 교정을 진행해볼 수 있는데요. 서울대입구역 어린이치아교정을 진행하고 있는 본원에서는 성인교정뿐만 아니라 치아성형까지 보편적인 치아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곳이니 보건복지부가 인증한 교정과 전문의 원장님께 1:1 진료를 받아볼 수 있겠습니다.

 

서울대입구역 어린이 치아교정, 어린이 예방교정은 성장과정과 증상에 따라 교정방법과 시기를 결정해야 하는데요. 치아교정 잘하는 곳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저렴한 비용보다는 관련치료 경험이 풍부한 치아교정전문의가 대표원장으로 있는 곳을 방문해보는 게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