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치아교정 플랜 어떻게 수립하는 게 좋을까?

반응형

 

어느 누구나 긍정적인 인상을 가지고 싶어하기 마련이죠.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란 쉬우면서도 참 어려운 일인 것 같았어요. 인상에 영향을 주는 건 얼굴 형이나 다른 눈, 코 입뿐 만이 아닌데요. 바로 치열까지도 이런 인상을 주는 데 영향을 줍니다. 사실 이는 우리가 화장이나 피부처럼 지속적으로 케어해준다고 될 일이 아닌데요. 심하게 틀어진 부분을 손으로 바로 잡을 수 없기 때문에 장치의 힘을 빌려 장기간을 두고 천천히 이동을 시켜주어야 하는 부분이었어요.

 

 

그래서 우리는 치아교정 플랜을 위해 치아교정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치과를 찾아야 하는데요. 직접 검진과 상담을 받아 단계별 과정을 파악하고 실행해야 하며 문제가 되었던 돌출입이나 튀어나와 보이는 입, 또는 과도하게 성장한 아래 턱 등 여러 가지 유형들 별로 과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상태를 세부적으로 바라보고 이에 맞는 플랜을 짜 진행하는 치과를 찾아야 했어요. 

 

 

우리는 치아교정을 진행할 때에 주의해야 할 점들이 몇 가지 있었어요. 첫 번째로는 제대로 일정을 짜 케어해주는 의료진과 장비, 시설이 모두 갖춰져 있는지를 체크해야 했어요. 다른 분야에 비해 굉장한 시간을 들이며 노력해야 하기 때문에 실행 중 부족함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시작하는 게 좋은데요. 만약 치면에 부착된 장치를 끼고 있는 상황이라면 치석이 쌓이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실제로 교정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충치의 발생률이 높은 편으로 나타날 만큼 관리가 보기보다 쉽지 않았는데요. 여러 가지 치실이나 치간 칫솔 등을 이용해 칫솔로는 제거가 어려운 부분까지 꼼꼼하게 닦아주어야 했어요. 관리하는 것에서도 굉장히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신경 써주지 않는다면 충치나 다른 질환들이 발생해 오히려 교정 진행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관리 여부 진행도 치과 선택의 기준으로 삼으면 좋겠죠. 

 

 

또 다른 문제로는 바로 장치의 탈락이었어요. 가끔 치면에 붙어있던 장 치 한 부분이 탈락되어 도중에 중단하는 일이 생길 수 있었는데요. 하루 이틀이라고 하더라도 이 상황은 교정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끈적거리는 엿이나 츄잉 껌, 젤리 등과 같은 간식들은 피하는 것이 좋았어요. 만약 장치가 떨어져 나갔다면 오래도록 방치하지 말고 떨어지자 마자 곧장 치아교정 플랜을 계획한 치과로 방문하는 것이 좋았어요. 이런 일들이 자주 일어나지는 않지만 우리가 한 번 방심하게 된다면 이런 사태도 일어 날 수 있음을 알고 있는 게 좋겠죠. 

 

 

치아교정 플랜을 수립해드리고 있는 서울나란이치과 교정과 의원에서는 다른 곳과는 다르게 부정교합이나 돌출입 양상이 나타나는 소아와 어린이들을 위한 교정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었어요. 1차 치아교정장치인 프리올소는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로 구성되어 있어 연약한 어린이들의 맞춤형 장치가 되어 주었어요. 낮과 밤 각각 한 시간 정도만 착용해주어도 성장 시 더 심해질 수 있는 비정상적인 교합과 성장을 예방할 수 있으며 치아 주변의 근육을 모두 올바른 자리로 유도해 교정할 수 있음을 보여주어 학부모 환자분에게도 인기가 많은데요. 어느 곳보다도 세심하고 안정된 과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항상 편안한 일정을 잡아 꾸준한 내원을 통해 초심을 가지고 성심 성의껏 진 료 봐드리고 있답니다. 

 

 

 

치아 교정을 잘 하는 관악구 치과 | 서울나란이치과 – 콤비 교정, 재교정 (다시 교정) 치료 전문

 

naranee.com

 

소아 교정뿐만 아니라 직장인 치아교정, 방학기간에 찾는 학생분들을 대상으로한 청소년 치아교정도 치아교정전문치과 [서울나란이치과교정과 의원]에서 치아교정 플랜 수립할 수 있는데요. 명확한 기준에 따라 이루어지는 치아교정 플랜은 잇몸뼈의 상태와 턱뼈의 3차원적인 균형,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체크하는 맞춤형 교정장치 선택까지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한순간의 대충~으로 치아교정 치료의 골든타임, 적기를 놓치지 마세요. 정직한 치료플랜을 원하신다면 상단의 치아교정 잘하는 관악구 치과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