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나란이교정치과

낙성대 치아교정 심미적 부담감 투명교정&설측교정

치아교정의 모든 것 2024. 12. 23. 13: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울나란이치과 교정과 의원입니다. 

오늘은 심미적 부담감을 완화할 수 있는 치아교정, 투명교정과 설측교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아는 단순히 청결 관리만 해서는 구강 전체의 건강을 챙기기 어렵기 때문에 올바른 양치질과 주기적인 스케일링 등을 통해 청결함을 유지해볼 수 있었는데요. 치열이 바르지 않은 경우 잇몸 깊숙한 곳까지 관리하기 어려워 충치나 치주염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치아교정을 통해 바로 잡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교정 시기는 교정이 가능한 시기부터 언제든 열려 있는데요. 보통 만 7세쯤 치과에 방문하여 검진받게 되며 성장 추이를 지켜보면서 적절한 시기를 찾아 낙성대 치아교정 잘하는 곳을 찾곤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쉽게 시도하지 않는 이유는 바로 장치가 주는 불쾌함 때문인데요. 

 

 

 

치아교정은 치료 기간이 길고 치아에 장착되는 브라켓과 철사로 인한 심미적인 부담으로 인해 주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투명교정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투명교정은 부착식 교정 장치와 철사 없이 얇고 투명한 플라스틱 틀을 이용하여 단계별로 치열을 가지런하게 하는 치료 방법으로 교정장치가 드러나지 않아 심미적인 부담감을 덜어주고, 음식을 먹거나 양치할 때 등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장치를 탈부착할 수 있어 구강 관리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만 투명교정은 간단한 치아 이동에만 적용할 수 있다는 단점 때문에 많은 케이스에 적용할 수 없다는 제약이 있는데요. 주걱턱이나 돌출입 등과 같은 치아를 큰 범위로 이동해야 하는 경우 적용이 어렵거나 다른 장치를 추가로 이용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낙성대 치아교정을 진행하는 치과에서 자세한 검진 및 상담이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투명교정은 장치를 자유롭게 탈부착할 수 있는 만큼 자주 세척해야 하고 분실하지 않도록 꼼꼼하게 관리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치과에서는 불가피한 경우 설측교정을 권장드리기도 하는데요. 치아의 안쪽으로 장치를 부착하기 때문에 심미적인 교정방법 중 하나입니다. 물론 설측교정의 경우 순측교정보다 치과 의사의 입장에서 매우 까다로운 장치일 수 있는데요. 돌출입 교정 시에는 순측교정보다 많이 선호되는 편이기도 합니다. (돌출입 교정 시에 순측교정을 하면 장치로 인해 입이 더 튀어나와보이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외부에 노출되지 않는 심미적인 교정 때문에 사회생활이 활발한 분들이 많이 찾아주시는데요. 

 

 

 

모든 과정이 맞춤 제작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담이 강해질 수 있어 이런 경우에는 합리적으로 윗니는 설측, 아랫니는 순측으로 진행하는 콤비 방식으로 똑똑한 낙성대 치아교정이 이루어질 수 있겠습니다. 설측교정의 경우 치아 안쪽에 장치를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혀와 침으로 인해 항상 촉촉하게 유지가 되고 있는데요. 교정치료 중 충치가 생길 확률이 적습니다. 여기에 매끈한 치아표면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어떤 과정이든 심미적인 부담감 없이 낙성대 치아교정 치료를 완료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치아교정 중에도 마음껏 웃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셨다면 저희 설측교정전문치과, 서울나란이 치과 교정과 의원을 찾아 도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