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치아교정 꼼꼼하게 알아보고 선택해 [봉천역]

반응형

 

안녕하세요? 교정 전문 치과 서울나란이치과교정과입니다. 오늘은 부정교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부정교합은 딱 하나의 증상으로 설명하기는 어렵죠. 부정교합이라고 해도 증상에 따라 여러 종류로 나뉘기 때문인데요. 먼저 교합이 무엇인지 설명해야 할 것 같은데요. 교합이라는 것은 상악과 하악의 맞물림을 뜻합니다. 치아의 가장 대표적인 기능이 무엇일까요?

 

 

다들 아시다시피 바로 저작 기능입니다. 교합이 잘 맞으면 저작 기능에 큰 문제가 없지만 치아나 잇몸뼈의 위치가 올바른 위치에 오지 않아 교합의 맞물림이 틀어지면 기본적인 치아의 기능에 빨간불이 켜지고 맙니다. 외모상으로도 비호감의 이미지가 되기 쉬운데요.

 

 

이러한 상태를 부정교합이라고 하는데 지금부터 부정교합의 종류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윗니가 전반적으로 앞으로 돌출되어 치열이 가지런하지 못한 상태를 상악전돌이라고 하는데요. 흔히 주걱턱이라고 합니다. 반면 아랫니와 턱이 앞으로 돌출되어 있는 상태를 하악전돌이라고 하며, 대부분 돌출입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이 외에도 치아가 제 위치를 벗어나 맹출한 것을 덧니라고 하며, 앞니가 과하게 물리는 경우를 과개교합, 위 아래 치아가 맞물리지 않고 어긋나는 경우를 개방교합이라고 부릅니다. 부정교합의 종류가 상당히 많은데요.

 

 

부정교합은 많은 경우 유전적 요인에 기인하여 발생합니다. 유치가 예상치 못하게 이른 시기에 빠진다거나 혹은 너무 늦게 빠진 경우, 평균적인 치아의 개수보다 많은 치아가 맹출하거나 너무 적은 수의 치아를 가진 경우에도 부정교합이 생깁니다.

 

후천적 요인에 의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주로 구강악습관이라 불리는 습관들인데요. 가령 혀로 치아를 밀어내는 습관, 입술을 깨무는 습관, 엄지손가락을 빠는 습관 등이 있으며 간혹 턱이나 치아 부위가 외상에 의해 다치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어린 자녀에게서 부정교합이 관찰된다면 지체 말고 봉천역치아교정 교정 전문 치과의 문을 두드려야 합니다. 부정교합으로 인한 교정을 시작할 수 있는 연령대는 8~15세 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영구치가 자라난 시점인데요.

 

개인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교정 가능한 시기를 알고 싶다면 치과를 방문하여 의료진과 대면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교합을 방치한다면 심하게는 턱관절 장애를 유발하기도 하고, 얼굴 근육에도 영향을 끼쳐 비대칭이나 근육 장애를 동반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 점을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나란이치과교정과는 치아의 기능성과 심미성 모두 균형을 맞추는 교정을 실시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교정 전문 치과로 알려진 만큼 보건복지부에서 인정한 치아교정과 전문의이신 송규철 대표원장님이 직접 진료를 하는데요. 상담에서부터 진단, 진료 및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책임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합의 문제는 쉽게 넘길 문제도 아니며 간단하게 치료해서 끝날 것도 아니기 때문에 교정을 전문으로 보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풍부한 임상경험과 실력을 갖춘 본원을 선택하시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개선 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부정교합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다거나 상담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온라인 상담으로 간편하게 문의해 주셔도 좋고, 예약 후 방문해 주시면 더욱 세심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대입구역 5번 출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화요일은 8시 반까지 야간진료도 시행하고 있으니 참고해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