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치아교정에 대한 오해! 서울나란이치과 교정과 의원에서

반응형

 

치아교정에 대한 오해? 

  • 교정해도 몇 년 안 가고 돌아온대요
  • 교정하다가 충치가 더 생겼대요
  • 교정치료는 무조건 비싸대요
  • 교정하면 엄청 아파서 후회한대요 
  • 교정해도 얼굴 크게 안 바뀐대요

교정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상담을 받아보면 이런 질문들을 정말 많이 받게 되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치아교정 전 치아의 특징 알아보기

치아는 교정이 완료된 후에도 본래 자리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습니다. 따라서 교정을 마친 후 얼마 정도는 유지기간을 착용해 주어야 하는데요. 유지기간동안에는 유지장치를 치아의 안쪽에 탈부착 하는 방법으로 착용하며 치아의 틀어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의료진이 권고하는 시간에 못 미치는 정도로 착용을 했거나 유지장치 착용을 게을리한 경우에는 치아교정 이전의 상태로 돌아갈 위험이 있는데요. 만약 고정식 유지장치가 탈락했다면 지체말고 치과를 찾아야 하겠습니다. 
 

 

치아교정 도중에 충치가 생긴다고? 

사실 장치를 착용하고 있으면 구강위생관리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음식물 찌꺼기가 끼기 쉽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우리가 간과한 사실이 있습니다. 치아교정 환자분들은 교정 전용 칫솔을 사용합니다. 일반 칫솔과 달리 교정전용 칫솔은 치아 사이를 잘 닦을 수 있게 칫솔모가 V커팅이 되어있는데요. 잇몸과 치아의 시작점에 갖다대어 치아의 별에 따라 칫솔질을 하고 이후 치간칫솔을 이용하게 되면 꼼꼼하게 양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 환자분들의 양치질이 3분이라면 교정환자분들은 10분 정도의 시간을 들여 꼼꼼하게 세정을 해 주어야 하죠. 
 

 

치아교정은 무조건 비싸고 아프고 변화도 안 크다던데? 

그리고 그 외 치아교정은 비싸다, 치아교정 도중 통증이 너무 심하다, 교정해도 얼굴이 크게 변하지 않았다 등의 문제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치아교정은 환자 본인부담금이 100%입니다. 보험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치과에서 이벤트성으로 가격 할인을 하는 시즌에 시작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지만 너무 이벤트를 남발하는 치과에서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벤트로 환자를 유치하고 제대로 된 케어가 되지 않는 곳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담 후 전체교정이 필요하지 않고 부분교정으로도 얼마든지 케어가 가능하다면 부분으로도 치열을 맞춰볼 수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합리적인 방법은 다를 수 있으니 의료진이 치아교정과 전문의인 치과, 후기를 찾아볼 수 있는 치과를 선택해보는 게 좋습니다. 


또 치아교정의 통증 역시 살펴보고 갈게요. 치아에도 분명 신경이 존재하기 때문에 강제적인 이동시에는 통증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교정하는 내내 통증을 달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 통증은 약 3일간 지속되며 그 이후에는 적응을 하여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받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달라지지 않는 얼굴형도 알아볼게요. 사실 가벼운 돌출입이나 주걱턱은 환자 본인에게 크게 느껴지지만 주변에서는 미미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정 후에는 치열이 가지런해지고 불편했던 부분들이 개선되는데요. 이때 눈에 띄는 안모 변화를 보이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어 개개인마다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이 필요하다면 이런 오해에 포기말고 교정과 전문의가 있는 서울나란이치과 교정과 의원을 찾아 확실하게 개선해보시기 바랍니다. 
 
본원은 보건복지부가 인증한 교정전문의가 상주하여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첨단장비를 이용한 정확한 진단으로 만족스런 결과를 안아드리고 있는데요.  다양한 교정장치가 준비되어있으니 고민하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내원해 도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예약은 불가하며 전화예약을 통해 예약문의주시기 바랍니다. (02.889.219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