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관악구치아교정 음식이 자꾸만 낀다면 주의

반응형




평균적으로는 자신의 치아에 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별 이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고기를 씹거나 뜯을 때, 혹은 질긴 오징어 다리를 먹을 때 간혹 어금니나 앞니에 끼었던 경험은 있으셨을 것입니다. 혀를 사용해도, 손가락으로 끝 머리를 잡고 빼내보려고 안간힘을 써봐도 결국에는 잘 빠지지 않아 칫솔질이나 치실 사용을 꼭 해야만 했습니다.



잘 빠진다면 괜찮겠지만 아직도 남아 있는 것 같은 이물감은 쉬이 사라지지 않아 몇 번이고 반복적으로 도구를 사용해야 했다면 오늘의 포스팅 주의해서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평소에 식사를 하다 보면 가끔씩 끼는 일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소한 일이라고만 생각하는 경우도 많지만 음식을 먹을 때마다 이 사이에 끼는 일이 빈번히 발생한다면 이는 곧 치아나 잇몸의 건강 적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구강 내부에 자극과 스트레스를 준다면 견고함이 흐트러지고 치열에는 미세한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눈에는 잘 띄지 않지만 미세한 작은 공간이 만들어져 음식을 먹을 때 쉽게 찌꺼기가 끼는 일이 발생하는 것이죠. 만약 그대로 둔다면 계속해서 사이사이에 음식물이 쌓이게 되고 부식되어 결국에는 충치 원인균의 번식으로 인해 여러 구강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염두 해보셔야 합니다.





치아교정은 단순히 미적인 요소의 만족 충족을 위한 것이 아닌 본래의 기능을 회복시켜 줌으로써 정상적인 작용을 하도록 돕는 진료입니다. 이를 통해 벌어진 틈 사이를 바로 잡고 정렬하여 먹은 음식이 끼는 것을 막아주고, 청결한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겠습니다.





보통 관악치아교정은 부분과 전체교정으로 나뉘어 집니다. 또 위치에 따라 설측이나 순측으로도 나뉠 수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장치로는 설측을 많이 고려하기도 하며, 정면에 부착되는 순측은 일반적인 장치로 앞면에 부착하여 이동을 유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굳이 틈 사이가 벌어진 것 때문만은 아닌 삐죽삐죽 앞뒤 정렬이 바르지 않은 덧니나 유독 앞의 이가 툭 튀어나와 마치 토끼를 연상케 하는 토끼앞니, 교합이 잘 맞지 않은 상태 등에서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보다 치열이 깔끔하게 정렬되고, 턱 뼈와 전반적인 얼굴 형태의 변화까지 기대해볼 수 있었고, 보다 높은 자신감으로 회복될 수 있었기에 건강함을 지키는 것은 물론이고 대인관계에서의 긍정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긴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관악구치아교정을 진행할 때에는 반드시 여러 사항들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신중히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봉천동 2호선 서울대입구 5번출구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나란이교정치과 의원에서는 관악 치아교정과 전문의인 대표원장이 직접 일대일 계획을 수립하여 진행 중에 있습니다. 마무리까지 말끔하게 끝내는 곳을 선택하시어 올바른 치열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