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서울대 치과 덧니 치아교정 알아보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울나란이교정치과입니다.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는 지금, 옷차림은 한껏 더 무거워짐을 느끼고 있어요. 감기에 걸리지 않으려면 면역력에 좋은 음식 위주로 챙겨먹고,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분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부분 한 가지인 덧니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덧니는 턱 뼈의 크기가 작거나 잇몸의 공간이 부족할 때 쉽게 발생합니다. 이미 자라난 치아들 사이로 비집고 자라나기 때문에 옆 방향으로 틀어져 있거나 삐뚤삐뚤한 치열을 야기합니다. 주로 잇몸에 자라는 송곳니가 덧니의 대표적인 부분인데, 이는 송곳니가 가장 늦게 자라나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가지런한 치열을 가지고 있으면 미소를 지을 때 한껏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덧니의 경우에는 산만하다는 등의 좋지 않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어 서울대치아교정을 고민할 만큼 큰 스트레스나 콤플렉스로 다가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덧니는 바른 치열의 라인에서 벗어나 엉뚱하게 틀어진 모습이기에 사실 기능적으로도 몇 가지의 문제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선 높은 발생률의 충치입니다. 대부분의 덧니는 여러 주변 치아들과 겹쳐 자라나기 때문에 식사를 할 때에 이물질이 쉽게 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양치질을 해도 어찌나 단단하게 끼어있는지, 제거 또한 쉽지 않음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잇몸병의 발생입니다. 칫솔질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해당 부근에 끼어있는 찌꺼기가 점점 쌓이면서 치석을 유발합니다. 치석이 지속적으로 쌓인다면 차후 잇몸병을 유발할 수 있어 반드시 서울대입구치아교정이나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받아 여러 질환으로부터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저작력입니다. 덧니는 부정교합을 나타냅니다. 위와 아래의 맞물림이 적절히 떨어지지 않아 밥을 먹을 때에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잘게 부수며 씹지 못해 그대로 식도에 넘어가면서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삐뚤거리는 이로 인해 고생하고 있다면 서울대치아교정을 위해 상담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덧니를 올바르게 바로 잡기 위해서는 이동할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제 역할이 가장 작은 이를 발치하거나 가는 등의 시 술로 크기를 줄이며 확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전에는 위의 두 가지의 방식을 함께 사용하여 실시했지만 요즘에는 제 기능을 잘 하지 않는 이를 발치하는 것으로 시작되고 있습니다. 



삐뚤거리고 제 위치에 자라나지 않은 덧니는 심하지 않다면 성인이 된 이후에 해도 늦지 않지만 심할 경우에는 성장기인 초등학교 때부터 서울대입구치아교정을 시작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부분적인 치료에도 많은 노력과 알맞은 계획이 성립되어야 하기 때문에 실력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논의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봉천사거리 부근부터 청룡동 주민분들까지 덧니 치아교정을 위해 본원에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서울나란이교정치과에서는 치아교정과 전문의인 대표원장이 직접 진료를 보고 가장 이상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맞춤형으로 실시되어지고 있던 덕분인데요. 굉장히 많은 기간을 필요로 하는 만큼 신중하게 결정하시어 좋은 결과로 이루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