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치아교정 할지 말지 고민이라면? 주의사항 제대로 알고 지켜야

반응형

 

치아교정이 필요한 9가지 증상
거울로 치아를 확인했을 때 ▶치아가 삐뚤삐뚤하거나 겹쳐서 난 경우 ▶치아 사이사이에 공간이 존재하는 경우 ▶앞니가 반대로 물린 경우(아래 앞니가 윗앞니보다 더 앞쪽에 위치) ▶앞니 끝이 서로 맞닿는 경우 ▶윗앞니가 아래 앞니보다 지나치게 앞으로 나와 있는 경우 ▶어금니만 닿고 앞니가 물리지 않는 경우 ▶아래 앞니가 윗앞니에 가려 안 보이는 경우 ▶어금니가 잘 닿지 않아 음식물 씹기가 힘든 경우 ▶주걱턱, 무턱, 입술 돌출 등 비심미적으로 보일 수 있는 외모를 개선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교정치과를 방문해 치아교정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교정 치료기간은 보통 2년 이내로 잡고 있는데요. 부정교합이 심하지 않은 환자의 부분교정은 6개월 이내에 끝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발치를 동반한 치아교정을 할 경우에는 발치된 공간으로 주변 치아를 모두 이동야 해서 치아를 뽑지 않는 치료보다 기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단, 어떤 종류의 치아교정이든 치료약속을 잘 지키고 구강상태를 청결히 유지하며 장치나 고무줄을 잘 장착하는 경우 치료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교정장치를 잘 착용하는 것도 포인트인데요. 환자가 직접 꼈다 뺐다 할 수 있는 가철식 교정장치나 고무줄 같은 경우에는 일정시간 이상 착용을 해야만 효과가 나타납니다. 여기에 환자의 협조가 부족하다면 치료기간이 길어지거나 치료효과가 전혀 나타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지켜줘야 하는데요. 좋은 치아교정 결과를 얻고 싶다면 좋은 치과를 선택해야 할뿐 아니라 본인의 치료협조도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치아교정을 앞두고 과도한 할인이벤트나 과장 광고를 하는 치과는 피하는 게 좋은데요. 지나치게 저렴한 치료비에 현혹되는 분들이 있는데 이 중에는 치료계획을 제대로 세우지 않는 치과들이 많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치료시각 전 정밀 분석을 통해 맞춤형 치료계획을 수립하는 것은 기본인데요. 교정 치료와 주의사항, 부작용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치료종료 후에도 유지, 관리가 가능한 곳을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