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서울대입구역치아교정 해봤자 재발된다던데?

반응형

서울대입구역치아교정 해봤자 재발된다던데? 

 

 

 

치아교정은 삐뚤어진 치아, 덧니, 돌출 치아, 위아래 치아가 거꾸로 몰리는 반대 교합, 그리고 위아래 앞니가 다물어지지 않는 개방 교합 등 부정 교합을 정상 교합으로 변화시켜주는 치료입니다. 그런데 치아교정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치아재교정 및 재발의 수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재교정 사례가 많아진 이유는 치아교정 후 유지장치를 소홀히 한 탓이 큽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치아교정 재발 잘된다던데?? 라고 생각하는 이유인데요. 서울대입구역치아교정이 끝나면 유지장치라는 것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치아 교정을 했는데도 재교정을 하는 이유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그 중 많은 재교정 사례가 치아 교정 후 유지 장치 등을 소홀히 해서 발생하는 재발때문입니다. 

 

 

 

 

서울대입구역치아교정 후에는 유지장치를 사용하게 되는데 고정식 유지 장치와 가철식 유지 장치가 있습니다. 고정식 유지 장치는 앞니 치아의 안쪽에 가지런한 배열에 맞춰 만들어진 철사를 부착하여 치아의 움직임을 고정하는 장치이다. 이는 고정되어 있으므로 따로 탈착할 필요가 없는데요. 가철성 유지 장치는 환자분들이 직접 착용하고 직접 뺄 수 있는 편의성을 갖춘 장치로, 두 장치 모두 교정 끝난 후 정해진 기간 동안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고정식 유지 장치가 떨어져 있는 경우, 환자 본인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 때 유지 장치 검진일에 체크가 되면, 적절한 시기를 놓치지 않고 관리를 하게 되어 틀어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유지장치를 평생 착용해야 할까요? 치아는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려는 회귀본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잡아줄 수 있는 유지장치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소 5년 정도는 부착하고 있어야 치아가 다시 돌아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5년 후에 한번 더 체크해 보고 계속 부착할지, 탈착할지를 정할 수 있는데요. 

 

 

 

 

사람의 치아는 평생 이동을 하기 때문에 잘 체크해 주어야 하는데요. 특히 노화가 진행되다 보면 치아가 앞으로 이동하는 경향이 있어 앞니가 뒤틀릴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대부분 체감을 하진 못하지만, 치아교정을 한 후 반듯했던 치열이 점차 뒤틀리면 티가 날 수 있는데요. 앞니가 벌어져 있는 경우에는 교정 후에도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아 유지장치를 더욱 오래 착용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딱딱한 음식을 많이 먹고 자주 떨어져서 불편함을 많이 느낀다면 유지장치를 탈착해도 괜찮지만 반듯한 치열을 오랜 기간 유지하고 싶을 경우 유지장치를 지속적으로 착용하고 있는 것이 좋겠죠? 더 자세한 상담은 위 배너를 클릭하면 도움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가 인증한 치아교정과 전문의 원장님이 대표원장으로 있는 곳을 찾는다면 서울대입구치아교정, 서울나란이치과 교정과 의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