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피스마일치과

일산교정치과 5월이 되기 전에, 맞춤 교정하는 방법 (일산 고양시 마두역 위치)

반응형

일산치아교정 제2의 성형이라고? 

안녕하세요. 일산교정치과인사드립니다. 이번 달이 지나면 5월입니다. 5월은 가족행사부터 전국적으로 축제가 한창이어서 기분 좋은 나날들이 지속될 것 같은데요. 모두 행복한 5월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희 해피스마일치과의원도 열심히 치아 건강을 위해 진료를 실시하도로 하겠습니다 :D


오늘은 치아 교정의 고민을 안고 일산치아교정을 알아보는 분들을 위해 본원에서 실시하는 교정 진료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삐뚤삐뚤 치아는 심미적으로도 보기 좋지 않지만, 건강상에도 충치 유발을 일으킬 수 있어 교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교정은 제2의 성형이라고 불리울 만큼 가지런한 치열과 동시에 부정교합이 개선되고, 얼굴형이 변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교정은 하루 아침에 완성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정치과를 선택할 때 담당 의료진이 교정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지, 임상 경험이 많이 있는지 등을 따져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우리가 저마다 취향이 다르고, 생김새가 다른 것처럼 치아교정 또한 본인이 원하는 방식이 있고 환자분의 치아 상태에 따라 맞춤형 교정이 실시되는 것이 완성도 높은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대표원장님이 교정과 전문의인 곳

저희 일산교정치과는 대표 원장님이 교정과 전문의시며 직접 환자분들의 교정 진료를 전담하여 집도하고 계신데요. 1:1 개별 구강구조에 맞춰 맞춤형 교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어린 자녀분들부터 청소년, 성인분들이 믿고 교정을 해주고 계십니다. 무엇보다 심미적으로 변화된 결과가 나오는 것이 제일 바람직하지만 무엇보다 교정을 하는 도중에 문제 없이 안전하게 진행되어 끝나는 것이 중요한데요. 본원은 대표원장님이 교정 진료를 직접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도중에 의료진이 바뀔까? 하는 부분에 대한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간혹 의료진이 바뀌어 재교정을 결심하는 환자분들을 볼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일산교정치과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방법

저희 일산교정치과는 다양한 방식으로 교정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보통 어린이, 청소년들은 일반 교정인 메탈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효과도 높지만, 비용적인 부분에서 다른 교정들에 비해 저렴하여 부모님들께서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는데요. 직장인분들의 경우 겉으로 티나는 메탈 교정 방식이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세라믹 교정을 권해드립니다. 세라믹 교정은 기존 치아와 흡사한 색상으로 제작된 장치입니다. "저는 대외활동이 잦고, 말을 많이 하는 직업이어서 교정이 아예 안보였으면 좋겠어요 ㅠㅠ" 라고 상담 도중에 말씀해주시는 환자분들도 계십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는 투명교정 방식이 적합할 수 있는데요. 탈부착 형식인 투명교정은 관리에 용이하고 교정기간이 일반교정에 빨리 끝나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일 내원을 자주 하지 못하거나,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으신 환자분들의 경우 자가결찰방식을 권해드려요. 클리피씨 교정 방식으로 교정기간이 약 6개월정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방식들의 진행 여부는 독단적으로 진행하기 보다는 체계적인 치아 검진 후 의료진과 충분히 협의하여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치아교정은 상황에 따라 발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무조건적으로 발치를 권하지 않고 발치를 해야 하는 이유들을 충분히 말씀드리고 꼭 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환자분이 선택하실 수 있도록 상담을 통해 충분히 이야기한 뒤 결정하여 교정치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교정을 해야 하는 이유?! 

환자분마다 교정을 해야 하는 이유들과 원인도 다양합니다. 심한 부정교합으로 인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 교정을 고민하기도 하고 누군가에게는 매력적으로 보이는 덧니가 나에게는 큰 스트레스로 자리잡고 있어 고민하기도 합니다. 교정으로도 충분히 개선 가능하니 늦었다 생각하기 보다는 상담부터 받아보신 뒤 본인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맞춤교정을 시행하시길 바랍니다. 일산교정치과를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본원의 교정 진료에 대해 안내해드렸는데요.


홈페이지 예약시스템으로 실시간 예약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시간대에 편하게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