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어린이 / 소아 치아교정 주의해야 할 점 알고 가자 (서울나란이치과교정과)

반응형

성장하는 시기에 시작하는 교정치료

어린이들은 한창 성장하는 시기에 있습니다. 치아도 마찬가지이죠. 생후 6~8개월 가량부터 유치가 올라오기 시작하고 6~7세가 되면 유치가 하나 둘씩 빠지고 영구치로 채워집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유전적, 후천적 원인들에 의해 치열이 틀어지거나 교합이 맞지 않는 일들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다행히 어린이들은 치아와 잇몸, 턱의 성장이 아직 덜 된 상태이기 때문에 교정을 시작하면 비교적 빠르게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방학시즌을 이용하는 이용하는 합리적인 이유

교정을 막 시작하는 시기에 다소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방학 때 시작하려는 것인데요. 곧 방학이 다가옵니다. 자녀의 치아교정을 고려하고 있다면 오늘의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어린이 치아교정 주의점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강 내 교정장치를 부착하면 일주일 정도 불편함과 약간의 통증이 동반됩니다. 한 두 주 간의 적응 기간이 끝나면 크게 문제되지 않으니 부모님이라면 자녀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충분히 교정치료의 필요성을 설명 해 주시는 게 좋겠죠?

 

 

무조건적인 인터넷 정보는 맹신하지 마세요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 다 나오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참고를 할 수는 있겠지만 자세한 사항은 치과를 방문하여 교정과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어린이에게 적합한 방식을 찾아야 합니다. 누구도 치아와 교합이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의료진이 제시하는 방법에 귀를 기울여 맞춤형 치료를 받아야 하며, 만약 원하는 방향이 있다면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조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다양한 교정장치가 있으므로 그 특성을 미리 인터넷을 통해 서칭해 가면 도움이 되겠지요. 

 

 

비발치가 좋다고 하던데요? 

무조건적인 비발치는 금물입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가 덧니가 있어 교정을 원한다면 공간의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발치 없이 교정이 가능하다면 상관없지만 불가피하게 발치가 필요할 수도 있는데요. 간혹 무조건 비발치로 해야 한다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리해 비발치로 진행했다가는 자칫 교정 후 다시 치아가 틀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교정 하면 관리가 어렵다던데? 

치아교정을 앞서 평소 치아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교정 중에는 교정 전용 칫솔을 사용하여 양치질을 해야 하며 교정 전보다 더 공을 들여야 하는데요. 특히 어린이들은 달고 끈적끈적한 간식류를 좋아하기 때문에 구강 위생이 불량한 경우가 많지요. 교정 중 충치가 발생하면 교정을 중단하고 치료를 받은 후에 재개해야 하므로 일정이 틀어집니다. 그러니 어린이의 교정은 부모님의 역할이 무척 크다고 할 수 있겠죠.

 

 

자녀의 치아교정을 고민하고 있다면 서울나란이치과 교정과 의원에서 1:1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정보들

 

 

치아정보통

건강한 치아를 위한 이야기

lovelynal.tistory.com

 

 

신논현 가지런이치과

서초 신논현 가지런이치과 대표원장 임승민 · 02-541-5228 · 화요일 밤 9시까지 야간진료 · 설측교정/콤비교정/재교정 · (비발치, 비수술교정) ·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57길 54

moagoo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