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주걱턱이 심하다면 치아교정 상담 받아요

반응형

 

오늘은 주걱턱 증상으로 인해 콤플렉스를 가진 분들을 위해 어떤 방법으로 교정을 해야 할 지 대해 알아볼 예정이에요. 우리나라 국내 인구수 중에서도 15%~17%에 해당하는 분들이 주걱턱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이들에게서 이런 양상을 보이는 만큼 콤플렉스와 스트레스를 가지고 살아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미관적인 측면에서 거울을 볼 때마다 옆 모습이 마음이 들지 않는 부분도 있겠지만 이것보다도 기능적인 면에서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심어줄 수 있어 개선하는 것이 좋답니다.

 


해당 증상이 있음에도 치료를 하지 않고 장기간 방치할 경우를 간단하게 알아볼까 해요. 부정교합에 해당되는 주걱턱은 아래턱이 평균치보다 과하게 성장하거나 위턱의 성장이 잘 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아랫니가 윗니에 비해 앞으로 나와 맞물림이 맞지 않고 턱의 불균형으로 고초를 겪기 쉽습니다. 

 

 

 


하루 삼시세끼를 꼬박 챙겨먹는 우리나라의 식생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음은 물론이고, 발음의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곳 서울나란이치과교정과에서는 증상 정도를 먼저 파악해보기 위해 충분한 검진 장비를 갖추고 보건복지부에서 인정받으신 치과교정과 전문의 송규철 대표원장님께서 직접 상담과 진료를 실시하고 계십니다.

 

 

 


주걱턱이 있는 분들의 경우 수술적인 방법만이 이를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데요. 하지만 증상 정도에 따라 이를 실시하지 않고 낙성대치아교정만으로 해결해볼 수 있어 개선 가능성을 먼저 판단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장점들이 가미된 교정장치의 종류들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데이몬클리어나 설측, 콤비 등 안성맞춤으로 착용할 장치들이 많이 나와있으니 치과교정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가장 적절한 장치를 착용함으로 교정을 실시해보시길 바랄게요.


이곳은 봉천동 외에도 낙성대, 서울대입구, 신림 주민분들도 편안하게 내원하실 수 있도록 교통편이 편리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마다 오후 8시 반까지 야간진료를 실시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숙련도 높은 교정전문치과에서 상담 받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