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서울대입구 돌출입 설측교정 문의가 더 많은 이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울나란이 치과 교정과 의원입니다. 교정전문치과에서 돌출입 교정을 문의주는 편이 많습니다. 돌출입의 경우 치아나 잇몸이 돌출되어있는 경우를 말하는데 여기에 교정을 위해 치아교정 장치까지 더해지면 교정기간 내내 입이 더 튀어나와보이는 증상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분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잘 안 보이는 설측교정 돌출입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들 문의주곤 하십니다. 

 

 

 

게다가 돌출입 교정 시에 과하게 무리한 힘을 들여 교정을 진행하게 되면 치아 끝부분이 정상부분을 넘어 입 안쪽으로 넘어가는 옥니 현상이 발생해 마음에 들지 않는 결과를 안아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구치부, 전치부 미니스크류 등을 이용해 옥니를 방지해야 하며 좀 더 확실한 설측교정 플랜을 수립해 진행해야 하는데요. 돌출입의 경우 생각보다 여러 유형이 있기 때문에 치료방법이 나눠져 있어 반드시 교정전문치과를 통해 상담을 진행해야 합니다. 

 

 

 

참고로 골격과 관련해 돌출입이 심하다면 양악수술이나 돌출입 수술로 해결할 수 있지만 수술이 어려운 경우라면 교정만으로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이때는 무턱과 긴얼굴형을 함께 교정을 해볼 수 있어 심미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낮의 치아 상태와 구강구조 등을 전반적으로 확인해 설측교정으로 진행하게 된다면 교정 기간 내내 겉으로 장치가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심미성이 우수할 수 있는데요. 마무리 교정시에 투명장치를 활용하면 교정여부를 눈치 채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단순히 심리적인 문제로 끝나는 것이 아닌 돌출입은 아래턱이 안쪽으로 들어간 무턱이거나 치아의 좌우가 비대칭인 경우, 부정교합이 있는 경우 등 심리적으로 위축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외모에 민감한 시기인 시기 혹은 사회생활에 있어 이미지 메이킹적으로 필요한 분들이라면 반드시 치과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참고로 부모 중 한 사람이라도 돌출입을 갖고 있었다면 유전으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영구치가 다 자란 아이의 경우 6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검진해보는 게 좋은데요. 

 

 

 

10세에서 14세에 돌출입 교정을 진행하게 되면 치아나 골격이 쉽게 잘 움직이기 때문에 교정이 더 빨리 끝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골격의 문제로 수술을 해야 할 경우에도 미리 교정을 하면 더 효과가 좋으니 교정치료의 효과를 더 높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어릴 때부터 관찰해 주어야 하는데요. 지속적으로 검사를 받게 되면 뼈가 이렇게 자라는지 확인할 수 있어 정확한 치료법을 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돌출입 교정 치료 후 입이 너무 들어가거나 옥니 현상 등의 작용으로 재교정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골격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무분별한 발치 교정이 이루어진다면 자연스러운 안모 변화를 원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교정과 전문의 원장님과의 상담을 거쳐 본인의 얼굴형과 교합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개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서울대입구 돌출입 설측교정을 진행하고 있는 설측교정전문치과 본원에서 도움을 받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1:1 온라인상담 배너를 이용해 예약 후 내원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