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봉천사거리치아교정 유치 잘못 뽑았다간 덧니와 부정교합 유발해

반응형


초등학교에 입학할 나이 정도가 되면 그 동안 사용해왔던 유치가 점점 한두 군데씩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 때 많은 부모들이 아이와 함께 내원하지 않고 집에서 간단하게 실 같은 물건으로 이를 뽑기도 합니다. 



이전부터 굳이 치과에 방문하지 않아도 잘 빠지고 자라났기에 아무런 탈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흔들리는 유치를 뽑아도 금새 영구치가 자라나지 않아 많은 분들이 불안해하며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죠.




영구치가 자라는 시기와 딱 맞아 떨어져야 하는데, 그 이전에 제대로 검진하지 못해 너무 이른 시기에 유치를 빼버리는 상황이 올 수 있는 만큼 사전에 방문하여 검진 후 시기를 적절히 따져보아 알맞게 순서대로 자라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진들에 의하면 사실 유치는 집에서 빼도 큰 문제가 발생되진 않습니다. 그러나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와 순서 등의 확인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빼기 전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유치는 사실 초등학교에 입학할 시기가 되면 자연스럽게 흔들리는 것이라고 다들 말합니다. 하지만 보기보다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었는데요. 단순하게 음식을 잘게 부수어주는 역할만 할뿐 아니라 분명한 발음 구사, 영구치의 자리 확보까지 맡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치를 빼려고 할 때에는 영구치가 잘 자라날 수 있도록 시기와 순서에 맞추어 뽑도록 하고, 중간 중간 잘 자라고 있는지 경과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유치가 미리 빠지게 되면 부정교합이나 덧니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찍 흔들려 빠진 경우에는 비어져있는 공간으로 다른 위치에 있던 주변 치아들이 이동되어 밀리는 현상이 나타나 영구치가 나올 시기에는 해당 부위의 공간이 충분하지 않아 비집고 나오며 덧니를 유발하는 것이죠. 




만약 덧니나 부정교합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해당 주치의에게 검진을 받도록 하고 적절한 시기에 봉천사거리치아교정을 동시에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원에서는 현재 보건복지부에서 인증 받으신 치아교정과 전문의 송규철 대표원장님께서 직접 일대일 진료부터 상담 그리고 검진 후 올바른 방향성 제시까지 통틀어 책임 지고 계십니다. 


봉천사거리 부근에 위치하고 있어 치아교정을 해야하는 분들도 믿고 내방을 해주시는 만큼 신뢰하고 안심할 수 있도록 맞춤 과정을 계획해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서울나란이교정치과의 진료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온라인을 통해 상담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