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가지런이교정치과

치아교정 했다면 크리스마스에 주의할 점! 읽고 가세요 🎄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울 가지런이치과 교정과 의원입니다. 얼마 뒤면 크리스마스죠! 치아교정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크리스마스도 주의사항이 많은데요. 연인과 가족과 지내는 날인만큼 음식을 먹을 때 이것저것 신경을 쓸 게 많습니다.

주의해야 할 크리스마스 음식

대표적으로 고기가 있는데요. 교정장치에 끼기 쉬운 고기는 립이나 윙처럼 뼈주변의 고기는 뼈와 살을 분리한 상태로 먹는 게 좋습니다. 씹고 뜯다보면 교정장치와 치아 사이에 끼기 쉽기 때문이죠. 또. 충치를 유발하는 단 음식도 주의해야 하는데요. 당분이 많고 치아에 잘 달라붙는 디저트가 많기 때문에 구강건강에 있어 좋은 편은 아닙니다. 또 딱딱한 채소로 조심해야 하는데요. 사과나 배, 복숭아처럼 딱딱한 과일이나 채소는 교정장치가 떨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한입에 베어먹기보다는 한입에 속 먹을 수 있는 사이즈로 잘라 먹는 게 좋고 가능한 생 채소가 아닌 조리 후에 섭취하는 게 좋겠습니다.  

 

교정장치 고장나면 어떻게 할까? 

크리스마스 간식과 음식을 먹다보면 주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교정용 밴드, 교정용 철사가 고장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치료를 받던 치과에 연락해 처치를 받는 게 중요한데요. 미리 성탄절 전에 점검을 받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참고로 교정을 하고 있는 도중에 브라켓이 떨어진 경우에는 별도의 추가 비용을 받지 않고 있으니 비용 걱정 마시고 치과를 방문해 적절한 조치를 받는 게 좋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증후군? 우울하다고 ?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 증후군도 조심해야 하는데요. 거리에 흘러나오는 캐롤을 들으며 기분이 좋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남들이 행복할 때 혼자 우울해서 잠만 자는 경우도 있는데요. 사람이 우울해지면 면역력이 떨어져 구강건강도 나빠지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평소에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잇몸이 시린 증상이 있었다면 꼭 치과를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볼 것을 권해드립니다. 치아는 더 큰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묘한 신호를 보내는데요. 이 신호를 놓치게 되면 치료의 골든타임을 놓치기 때문에 더 큰 치료적 비용과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 먹는 것 조심하시고 행복하고 건강한 연말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