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가지런이교정치과

새해 치아건강 부정교합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새해 치아건강 체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서울 가지런이치과 교정과 의원입니다. 2024년 첫 포스팅이네요! 다들 새해 카운트다운은 하셨나요? 새해에는 연말연초다 오랜만의 모임이다 반가운 사람들과의 만남이 있어 술자리가 많은데요. 파티음식과 술자리 음식은 기름지고 자극적인 경우가 많아 건강적으로도 과식하면 안 됩니다. 하지만 즐거운 만남이니만큼 자제가 잘 안되는 것도 사실인데요. 올해 새해 치아건강 천천히 체크해보면서 건강도 관심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먼저 부정교합을 체크해보세요! 

치아교정은 단순히 치아배열이 별로이기 때문에 시작하는 게 아닐까 하는 분들 계시죠. 교정치료가 외모를 업 시켜볼 수 있는 방법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물론 안모 변화도 좋은 장점이긴 하지만 사실 교정치료는 위턱과 아래턱의 맞물림이 비정상적인 경우에 교정을 통해 바로 잡는 치료를 말합니다. 대다수의 환자분들이 이 부정교합을 갖고 있죠. 

 

부정교합의 기준

맞물림이 정상적이지 않은 부정교합의 기준은 과개교합과 개방교합으로 크게 구분할 수 있었는데요. 입을 다물었을 때 상악 앞니가 하악앞니를 덮고 있는 상태를 과개교합, 그 반대의 경우를 개방교합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과개교합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아래턱 성장을 방해할 수 있고 개방교합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상악과 하악의 치아가 맞물리지 못해 떠 있는 상태를 유지하게 되는데요. 이 경우에는 치아의 기본적인 기능인 저작능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전후방 기준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1급, 2급, 3급 부정교합

이 부정교합도 단계별로 치료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1급의 경우 골격적인 문제는 없지만 치아간의 간격이 보이는 등의 비교적 가벼운 증상을 보입니다. 2급의 경우 하악 치열이 후방에 위치해 돌출입, 무턱과 같은 증상이 관찰되는데요. 3급의 경우 주걱턱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3급의 경우 골격적인 문제는 없는데 치아가 거꾸로 물리는 증상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꼭 이런 증상이 아니더라도 덧니나 치아가 겹쳐나는 경우에는 나중에 풍치로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보고 치아교정을 통해 예방차원의 치료를 받아볼 수 있겠습니다. 

 

 

 

[서울가지런이치과교정과치과의원 - 홈] 악조건의 주걱턱, 돌출입, 심한덧니를 오직 치아교정으

주걱턱, 돌출입, 심한덧니를 오직 치아교정으로 가지런이

gajirune.modoo.at

 

 

서울가지런이치과 교정과 의원에서는 교정치료가 가지는 무게감을 깊이 통감해 환자분들이 느끼는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해결해드리려 노력하고 있는데요. 각종 교정문제로 상담이 필요하다면 망설이지 말고 전화 및 방문 상담 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단의 링크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연결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해피뉴이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