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서울대입구 반대교합 교정비용은 어떻게 될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울대입구역에 위치한 서울나란이 교정치과 의원입니다. 반대교합 치아교정 가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먼저 반대교합을 알아야 하겠죠? 특히 반대교합을 갖고 있는 분들이 주걱턱 문제를 갖고 계신데요. 주걱턱은 골격성 반대교합과 치성 반대교합으로 유형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골격이 문제인 경우 하악지와 하악체가 길고 상악이 하악보다 열성장한 유형인데, 하악 치아가 입 안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모습을 보이며 상악 치아는 뻗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성은 하악 전치 치축이 앞으로 기울어진 모습으로, 치아 각도가 기울어져 안으로 들어간 문제이므로 치아 각도를 교정해주는 것만으로도 개선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주걱턱은 돌출된 하악 뼈를 절제해 뒤로 밀어 넣어주고, 전체적인 교합을 맞춰주는 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물론 증상의 정도에 따라 양악수술 등을 비롯한 주걱턱 수술 방법이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비용이나 회복 기간, 결과에 대한 만족도, 수술 후에도 교정이 추가적으로 필요한 점을 고려했을 때 성인 주걱턱 환자가 느낄 부담이 크기 때문에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합니다. 그래서 수술을 하지 않고 주걱턱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교정치료에 대해 관심이 높은데요. 

 

 

주걱턱 교정을 통해 반대교합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교정장치에 대한 설명과 본인의 구강상태가 어떤 상태인지를 정확히 진단이 가능한 교정전문치과를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서울나란이치과 교정과 의원에서는 미니스크류를 이용해 치열을 원거리로 이동시키고, 다양한 교정장치를 이용해 심미적인 반대교합 교정이 가능한데요. 주걱턱 교정을 성공적인 결과로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환자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턱 크기, 턱 발달 정도, 반대교합의 정도 등을 면밀하게 파악해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 교정이 진행돼야 하기 때문에 여러  교정 사례와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치아교정 전문의가 직접 진료하고 있는 치과를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반대교합 치아교정 가격은 어떻게 측정이 될까요? 환자의 구강상태에 따라 비용은 달라지지만 비교적 교정치료는 장기간 소요되기 때문에 담당의와 상담을 통해 결정해볼 수 있습니다. 전체 설측교정으로는 할지, 콤비, 부분교정으로 윗니는 설측으로 아랫니는 순측으로 진행할 수도 있는데요. 무분별한 발치교정 대신 양심에 기초한 평생 치아 주치의가 가능한 치과를 방문해야 합니다. 

 

참고로 전체 설측보다 콤비교정, 부분교정으로 합리적인 가격대로 이용해볼 수 있는데요. 최근 들어 저렴한 수가로 환자를 유인해 무분별한 발치교정으로 심각한 부작용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꼭 치아교정 가격을 물어보기 전에 어떻게 진행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플랜을 수립하는지 등을 꼼꼼히 듣고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