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나란이교정치과

혹시 투명교정도 되나요? 궁금한 점 물어보세요~ (청룡동치과)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울나란이치과교정과에서 인사드립니다. 흔히 치아교정이라고 하면 외모적인 부분만을 생각해 시도한다는 오해를 하는데요. 가지런한 이는 보기도 좋지만 기능적인 면을 생각하더라도 무척 중요합니다. 
음식물을 끊고, 잘게 부수는 치아의 저작 기능과 발음, 구강 관리의 용이성 등이 치열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치아교정은 단지 심미성뿐 아니라 건강과도 떼려야 뗄 수 없는 부분임을 꼭 말씀 드리고 싶네요. 

 

 

이런 부분들을 고려한다고 해도 교정을 망설이는 분이 많죠. 교정기를 착용한다는 것에 대한 부담감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다행히 최근에는 심미성이 뛰어난 각종 교정장치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외모에 부쩍 관심이 많은 청소년은 물론이고 직장인들도 이러한 교정장치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서울나란이치과교정과를 찾는 분들이 특히 많은 문의를 주시는 장치는 자가결찰방식의 일종인 데이몬클리어입니다. 브라켓 자체에 개폐가 가능한 뚜껑이 달려 있어 별다른 재료 없이도 와이어가 고정되어 티 나지 않는 교정이 가능한 장치입니다. 이 장치는 일정하게 힘을 주기 때문에 교정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호소하는 통증이 적은 편입니다. 통증과 구강 내 상처로 걱정하던 환자들에게 한줄기 빛과 같달 까요? 또한 강한 힘을 한 번에 주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강도로 오래도록 가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요. 과연 치아가 제대로 이동할까 싶겠지만 전체 교정기간으로 본다면 단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데이콘클리어 외에 설측교정도 환자들이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교정장치는 일반적으로 치아의 앞면에 부착하게 되는데 이 방식은 치아의 뒷면에 장치를 부착합니다. 아무도 모르게 교정이 가능한 방식이지요. 
이 외에도 다양한 교정장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어떤 교정장치를 선택하느냐는 의료진과 협의 후에 결정해야 합니다. 치아와 잇몸의 상태, 뼈의 구조 등을 면밀히 검토해야만 가장 적합한 장치가 무엇인지 알 수 있으니까요. 물론 상담 과정에서 환자가 선호하는 장치가 무엇인지 의견을 듣고 가급적 의견을 수렴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니 걱정 마시기 바랍니다. 

 

 

교정치료는 의료진과 환자의 손발이 척척 맞아야 계획된 플랜 안에 교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교정 진행 중 장치의 탈락이나 손상, 불편감이 클 때는 미루지 말고 곧장 치과에 방문하여 후속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며칠은 괜찮겠지 하고 미루다가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할 수도 있으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교정 중 구강 위생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해야 하는데요. 의료진의 안내 사항에 따라 꼼꼼하게 관리하여 충치나 각종 구강질환을 미리 예방해야 합니다. 자칫 게을리 했다가는 교정이 중단되는 최악의 상황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본원은 보건복지부가 인정한 치과교정과 전문의이신 대표원장님이 환자들을 직접 케어하십니다. 일률적인 관리가 아니라 각 환자의 특성과 상황에 맞게 일대일 케어를 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맡기시면 꿈꾸던 치열을 가질 수 있습니다. 
교정을 고민 중이신가요? 지금 바로 청룡동치아교정 서울나란이치과교정과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만족스러운 결과로 보답하겠습니다. 

 

반응형